비상장뉴스

2018-08-08

이스타항공, 몽골 하늘길 열까…몽골항공청




이스타항공이 지난 2일 몽골항공청(MCAA)으로부터 안전운항허가(MCAR-129)를 받았다고 6일 밝혔다.

안전운항허가(MCAR-129)는 몽골항공청이 신규취항을 앞둔 외국항공사에 대해 안전운항 기준을 점검하고 이를 토대로 항공사에 발급하는 운항 허가증으로 안전운항허가 획득 유무에 따라 노선 운항에 제한을 받을 수 있다.

이는 연속 운항을 위한 필수 인증으로 이스타항공은 정기노선이 없는 항공사로서는 처음으로 지난 2일부터 1년간 몽골 노선에 대한 운항허가를 받았다.

현재 몽골의 경우 정기노선이 없는 항공사가 노선을 운영할 시 월 2회를 초과해 운항할 수 없으며 연속운항도 불가능해 부정기 노선 운항에 제한이 있었다. 하지만 이스타항공은 이번 안전운항 허가를 획득함으로써 연속 부정기 운항이 가능해 졌다.

이스타항공은 청주에서 출발하는 울란바토로 부정기노선을 지난 7월 27, 31일, 8월 3, 7일 등 총 4항차의 운항일정을 확정한데 이어 추가로 8월 10, 14, 17, 21, 24일 등 5항차에 대한 운항일정도 확정했다.

지난해 11월부터 총 14회 부정기편 운항실적을 확보해 정기노선 운항을 하는 항공사를 제외하고 가장 많은 운항실적을 확보하게 됐다.

한편, 이스타항공은 지난 4월 몽골의 관광개발공사와 MOU를 맺고 부정기 운항 확대를 위해 상호협력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저작권자 ⓒ 이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사진을 클릭하면 본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비상장매매 더보기 +

전문가추천종목

TK 관심종목

ipo뉴스더보기 +

"대어가 사라졌다"…IPO 시장 3년 만에 역...

      연초 역대 최대 규모의 큰 장이 설 것이란 기대를 받은 IPO(기업공개) 시장이 대어급의 부진한 활약으로 성장세에 제동이 걸렸다. 2015년부터 매년 증가한 IPO 공모규모는 올해 역성장이 불가피할 것으로...

사이트 이용안내

회원/비회원 서비스 이용안내

자세히보기
  • 회원전용메뉴

    대경투자의 모든 서비스 및 정보를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유료정보 : 상장예정기업, 단기투자(3개월), 증기투자(6개월) 장기투자(1년이상)
    단/장기 추천 : TK 관심종목 , 단기투자종목
    유료 음성정보 : 이실장추천, 유망기업 소개
    우수기업정보, Q&A 게시판, 회원자유게시판 이용

  • 비회원 이용 가능 메뉴

    지정된 서비스 이외의 서비스는 이용시 제한이 따릅니다. (유료전환 시 자유롭게 이용가능)

  • 유료정보 서비스

    결제시 지정된 시간동안 해당정보이용이 가능합니다.